2016/10/21 썸네일형 리스트형 메세지 기반 프로그래밍 - 3 메세지 기반 프로그래밍은, 기존에 ~~Manager 등으로 강하게 커플링된 오브젝트간의 연결을 해소한다는데에 목적을 두고 있지만, 너무 메세지에 몰빵해버리면 오히려 불편한점도 생기기 마련이다. 예를들어 현재 플레이어의 체력같은 경우에는 여러가지 오브젝트들이 공유할 수 있다.( 상태창 UI, 적군 인공지능, 펫 등...) 플레이어 오브젝트가 체력이 변할때마다 Change 메세지를 매번 발송해서 처리할 수도 있겠지만,, 받는쪽에서도 번거롭게 수신자를 만들어야하고, 플레이어쪽에서도 변하는 모든 부분에서 발송 코드를 작성해야 한다. 분명 이러한 구조는 이전의 GameManager.playerHp 에 접근하는것보다 몇배는 더 불편하다. 이러한 구조적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Rinity (https://githu.. 더보기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