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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Programming

[cocos2d-x] 몬스터에 숨쉬는 효과 주기

게임 화면을 구성할 때, 몇몇 오브젝트들은 가만히 세워놓기에는 너무 심심합니다.


그래서 IDLE 상태에서의 애니메이션을 넣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는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당연히 제작 코스트가 올라가게 되고, 저같이 리소스를 대부분 줏어다 프로토타이핑 하는 입장에서는 불가능한 부분이 많습니다...

아래에서는 단일 이미지를 이용해 오브젝트의 IDLE 상태를 조금은 심심하지 않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아래 예제 코드의 파라미터들을 적당히 조절하여야지, 그림에 맞는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Skew 이용하기

SKEW를 이용하면 로테이션으로는 할 수 없는 특이한 효과들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아래의 코드에서는 X에 SKEW를 적용하여 몬스터의 머리 부분만 흔들흔들하도록 애니메이션을 주고 있습니다.






Move 이용하기

가장 기본적인 액션이지만, 나름대로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코드는 용이 공중에 떠있는듯 한 효과를 냅니다. 만약 그림자 텍스쳐가 분리되어 있는 상태라면 그림자만 땅에 붙여서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Scale 이용

주로 인물의 포트레이트 이미지에 Scale을 이용하여 호흡하는 듯 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