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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Programming

[cocos2d-x] 입력을 요구하는 오브젝트 만들기

사용자의 입력을 기다리는 상태(예를들어 Press any key to continue 같은...)의 오브젝트들은 화면상에서 약간 강조되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오브젝트(또는 텍스트)에 약간 동적인 효과를 주면 유저의 시선을 끌 수 있고 입력을 재촉하는 효과 또한 낼수 있습니다.




위의 샘플과 코드는 유저의 인풋을 재촉하기 위해서 텍스트 오브젝트를 매우 빠른 속도로 진동시키는 효과를 주는 예제입니다.
진동하는 주기가 길어지면(애니메이션 시간이 길어지면) 더이상 진동하는것처럼 느껴지지 않아 답답하고, 진동의 폭이 커지면 글자를 읽기가 어지러워지므로 파라미터는 적당히 조절하여야 합니다.


텍스트가 멈춘 상태로 있을 때 보다 훨신 심심하지 않아진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